아로마테라피 방법

아로마테라피 방법

마사지

마사지는 심신을 이완시키고 원기를 회복시킵니다.
고농축 상태인 에센셜오일은 피부에 바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조조바(호호바)오일 등의 베이스오일(캐리어오일)이 희석하여 마사지합니다. 10ml의 베이스오일에 5방울 정도의 원하는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려 블렌딩 한 후 사용합니다.

목욕법

에센셜오일을 가장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. 8-9방울의 원하는 에센셜오일 또는 블렌딩 된 오일을 목욕물에 떨어뜨린 후 잘 저어줍니다. 입욕 시 에센셜오일은 피부와 코를 통해 동시에 흡수되어 더욱 효과적입니다. 최소 20분 이상 반신욕이 권장되며 입욕 후 샤워 시에는 천연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방향법

6-12 방울 정도의 원하는 에센셜오일을 방향기 또는 베개, 쿠션, 러그 등 패브릭 제품에 떨어뜨려 사용합니다. 탈취 및 공기정화가 필요한 생활공간의 환경과 무드를 전환시켜 줍니다.

흡입법

유칼립투스와 같은 에센셜오일의 경우 흡입법으로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. 1-2 방울 정도의 에센셜오일을 컵에 받은 뜨거운 물에 떨어뜨려 손으로 컵과 코주위를 동시에 감싸고 눈을 꼭 감은 후 1분 정도 증기를 흡입합니다. 간단한 방법으로는 1-2방울의 에센셜오일을 티슈나 손수건에 떨어뜨려 코에 대고 흡입합니다. 외출 시 옷깃에 1-2방울 떨어뜨려 줍니다.

스팀법

미용법으로 대야나 보울에 뜨거운 물을 받고 원하는 에세셜오일을 3-5방울 떨어뜨린 후 타월로 보울과 얼굴을 감싸고 30초에서 1분 정도 얼굴에 증기를 쐰 후 세안합니다.